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밀리터리 스토리

미국 대통령까지 공격하는 어나니머스의 해킹 톱6

"익명"이라는 뜻을 가진 어나니머스(Anonymous)는 공식적인 조직 체계가 아닌 소규모 그룹들이 전 세계에 퍼져있는 점조직 형태인데 법과 질서를 무시하고 자신들만의 정의를 실현하는 해커집단입니다. 어나니머스의 상징이라고하면 가이 포크스 가면인데요 가이포커스는 1605년 정부의 억압정책에 불만을 품고 폭탄테러를 한 인물로 가이포크스의 반정부, 권력을 향한 저항 정신을 표방하며 가이포크스를 닮은 가면을 자신들의 상징으로 삼은걸로 보입니다. 지금부터 이들이한 활동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아동포르노 사이트 폐쇄

2011년, 어나니머스는 아동 포르노 근절을 위해 인터넷 통신 시스템 토르를 이용해 이용자 정보를 은폐하고 있던 40여개의 온라인 아동 포르노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강제 폐쇄하고 약 1.500명의 회원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2. 북한 웹사이트 공격

2013년 4월, 북한이 발사한 인공위성 발사를 탄도 미사일 발사 실험으로 여긴후 공격을 개시해 북한의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 "고려항공" "조선중앙사이트"를 마비시키고, 북한 고위 간부 13명의 신상과 북한 군 약20만명의 정보를 유출했고 6.25전쟁 기념일에 맞춰 2013년 6월25일 북한 군 기밀문서를 유출합니다.


3. IS 사이버 공격

2015년, 전 세계를 상대로 끔찍한 테러들을 저지르고 다니는 IS 상대로도 어나니머스는 공격을 하였습니다. 프랑스 파리 테러사건 직후 화가난 어나니머스는 IS관련 SNS 계정 5천개 이상을 차단시켰으며 IS 대원들의 IP를 추적해서 그들이 살고 있는 주소를 유포하였습니다.


4. 맥시코 갱단 공격

2011년, 멕시코 갱단 "제타스"는 살인과 납치 마약거래 등 수 많은 범죄를 저지르는 집단인데요 어나니머스는 이 집단에 유튜브로 선전포고를 합니다. 이유는 제타스가 납치한 사람들 중 어나니머스 회원이 있기때문인데요, 회원을 당장 풀어주지 않으며 조직의 장소와 조직원들의 신상을 공개했다고 밝혔지만 제타스는 요구에 응하지않고 무시를하자 어나니머스는 제타스의 모든 정보를 제타스 간부에게 보내며 최후통첩을하자 제타스는 곧 바로 회원을 풀어주게됩니다.


5. 파일 공유사이트 폐쇄 보복

2012년, 미국의 한 업로드 사이트인 "메가 업로드"를 미국 정부가 저작권 위반으로 폐쇄하자 어나니머스는 미국 법무부와 저작권 사이트 중앙정보국(CIA) 음반사업협회에 디도스 공격을 가해 서버를 마비시킵니다.



6. 미국 대통령 트럼프 공격

2017년 초, 어나니머스는 지난해 트럼프 대선 선거운동에 불만을 품고 트럼프에게 무책임한 행동이 세계3차대전의 시작이 될 수 있다며 경고를 보냈는데요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리한후 2017년 2월 어나니머스는 트럼프 핸드폰 해킹법을 가이드를 공개하면서 트럼프를 공격하면서 트럼프를 향해 4년뒤 후회할것이라며 말했습니다.



세계적인 테러리스트 "오사마 빈 라덴"의 놀라운 취미

수십만명의 목숨을 빼앗은 강력한 전염병 톱5

전직 구글 직원으로 인해 밝혀진 북한판 윈도우 "붉은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