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라인

터키로 간 김군(18)은 학교폭력의 피해자였다. '새 삶을 살고싶다'

터키로 간 김군(18)은 학교폭력의 피해자였다. '난 이나라와 가족을 떠나 새 삶을 살고싶다'




터키로 사라진 김군(18). 학교폭력의 피해자 였던 사실이 밝혀졌다. 김군은 학교폭력으로 인해 중학교를 중퇴하였으며 그 후 지금까지 학교를 다니지 않고 있으며, 은둔

형 외톨이 처럼 지내 온것으로 검찰은 파악했다. 

김군과 터키에 동행했던 홍모(45) 목사는 지인에게 메시지로 "김군이 학교폭력 등을 겪으며 6년 동안 부모에게까지 마음을 닫고 지냈다"고 전했다.

 이어 "터키에 간 첫날에야 김군이 '여행 후 검정고시 등을 시작하려고 3개월간 준비했다'고 자신에게 말문을 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군은 출국 전날인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난 이나라와 가족을 떠나 새 삶을 살고 싶다'는 글을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같은 김군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포함한 여러 가지 정황들을 미뤄봤을 때, 김군은 자발적으로 시리아 접경지역에 간 것이라고 21일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

죄수사대는 결론지었다. 터키에서 사라진 김군(18)이 실종이나 납치가 아닌 자발적으로 '이슬람국가(IS)'를 찾은 것이라는 주장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