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레저

현실인지 착각하게 만드는 그림 같은 동화마을 톱10

눈을 뜨면 동화책 속에서 나온 듯한 그런 아름다운 마을이 있습니다. 이곳이 현실세계인가 싶을 정도로 평화롭고 아늑하며 낭만이 가득한 그곳! 전세계에 숨겨진 동화 같은 마을을 찾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로텐부르크 (독일)

▼독일 바이에른 주에 있는 도시로 중세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작은 마을입니다.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즐비해 있으며, 매년 250만명의 여행자들이 찾는 독일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2.산토리니 (그리스)

▼산토리니는 그리스 에게해 남부에 자리잡은 작은 화산 섬으로 국내엔 유명음료 CF 촬영 장소로 알려진 곳이죠. 원래는 하나의 섬이 었지만 화산 폭발로 인해 5개의 섬으로 나눠졌으며 현재는 아름다운 절경과 볼거리로 유럽 최고의 관광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3.친퀘테레 (이탈리아)

▼1997년 유네스코 자연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친퀘테레는 절벽과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으로 이탈리아 리비에라에 있는 곳입니다. 친퀘테레는 "다섯개의 땅"을 나타내는 말로  몬테로소알마레(Monterosso al Mare), 베르나차(Vernazza), 코르닐리아(Corniglia), 마나롤라(Manarola), 리오마조레(Riomaggiore) 이렇게 다섯개의 마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중해 해안에 위치하고 있어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유명합니다.


4.주자이거우 풍경구 (중국)

▼중국 쓰촨성 성도에서 북쪽으로 460KM 떨어진 곳으로 우리에겐 구채구라는 지역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992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이 되어 있으며, 아래 사진은 구채구의 산속에 숨어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5.펜난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의 작은 어촌 마을로 애버딘 북서쪽 해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눈을 뜨면 바로 바다가 보여 파도소리와 함께 힘든 몸을 힐링하기에는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6.시라카와 촌 (일본)

▼하쿠산 기슭에 있는 마을로 면적은 356.55km² 약 1900 여명의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마을 주변의 96%가 숲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눈이 많이 내리는 특별폭설지대로 지역의 특성상 갓쇼즈쿠리라는 독특한 가옥을 만들어 생활하고 있습니다.


7.일루리사트 (그린랜드)

▼인구가 4,546명(2010년)으로 그린란드에서 세번째도 인구가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해가 지지 않는 백야가 풍경이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 도시입니다.


8.크비빅 (페로 제도)

▼페로제도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중 하나로 Streymoy에에 위치. 9세기초 바이킹들이 정착해 살았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레인 (노르웨이)

▼1970년대 후반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뽑히기도 한 곳으로 노르웨이의 상업과 관광의 도시입니다.


10.풀리아 주 (이탈리아)

▼이탈리아 동남부에 있는 폴리아주는 바다와 인접하여 해산물이 풍부하며 이탈리아 제1의 올리브 생산지로 알려져 있는 마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