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레저

환절기를 예방하는 견과류의 효과는??



환절기 견과류 효과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일교차가 큰 봄철, 비타민E, 셀레늄, 단백질 등 면역력 강화 성분이 높은 호두와 견과류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합니다. 견과류는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많이 들어가 있다


#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외부인자(항원)에 대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어시스템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생체의 내부환경이 항원을 못 들어오게 막고, 설사 침입하더라도 항체를 만들어 대항함으로써 발병을 억제하는 체계입니다.





# 견과류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

 대표적인 견과류는 호두다. 호두는 뇌를 건강하게 하는 식품으로 잘 알려졌다. 호두 100g에는 단백질 15.4g, 탄수화물 10g, 조섬유 5.8g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칼륨, 인, 철분, 아연, 마그네슘도 함유돼 있다. 특히 호두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신경, 뇌세포와 망막의 중요한 구성 성분으로 뇌 발달과 눈 건강에도 관여한다. 또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가 들어 있어 우울증이나 치매를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 아몬드는

노화 방지 성분이 가장 많이 든 견과류다. 노화의 원인은 활성산소다. 아몬드에는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가 풍부하다. 아몬드 100g에 들어있는 비타민 E 함유량은 31.10mg인데, 이는 땅콩(11.10mg)에 비해 3배 정도 더 함유돼 있다. 특히 아몬드 속 비타민 E는 인체가 흡수하기 좋은 알파-토코페롤의 형태인 데다가 갈색 껍질 속에도 항산화 물질 플라노보이드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 속도를 늦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