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스타

위자료만 2조? "미디어 재벌" 루퍼트머독을 거쳐간 여인들

영국과 전세계의 언론계를 움직이는 가장 강력한 언론계의 독재자로 불리는 루퍼트머독! 2012년 포브스 부자순위 83위에 올랐던그는 현재 결혼만 4번하였습니다. 두번째 부인인 애나는 역대 위자료 2조가량 지불하였습니다. 현재 재산이 15조에 이르는 미디어 재벌 루퍼트머독은 앞으로 얼마나 많은 위자료를 지불할지 궁금하네요


첫번째 부인 / 패트리샤 부커

결혼기간 : 1956년–1967년

첫번째 부인 패트리시아는 스튜어디스이자 백화점 모델 출신이었다. 루퍼트 머독은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그녀와 결혼해 큰 딸 프루던스를 낳았다. 프루던스는 머독의 성인 자녀들 중 ‘뉴스코프’에 개입되지 않은 유일한 자식으로 아버지와 관계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두번째 부인 / 안나 머독만

결혼기간 : 1967년–1999년


안나는 전직 신문기자로 결혼 후 뉴스코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예일대 경영학 석사 출신인 웬디는 머독가의 홍콩 스타 TV 사업부 디렉터를 역임한 재원이다.  안나와 루퍼트의 이혼 당시 대다수 전문가들은 미디어 그룹 건설에 있어 안나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기 때문에, 루퍼트의 재산 절반을 가질 권리가 있다"고 판단했었다. 결국 안나는 이혼당시 위자료 약 1.7조원을 받았다.

세번째 부인 / 웬디 덩

결혼기간 : 1967년–1999년

안나와의 사이가 멀어진 이유는 웬디 덩한테 있다. 중국계로 배구 선수 출신인 덩은 1996년 예일대학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은 뒤 머독 소유의 홍콩 스타TV에서 통역 인턴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97년 중국 사업을 모색하던 머독의 통역 겸 수행 비서로 상하이 등으로 출장을 같이 다니면서 관계를 발전시켜 99년 결혼했다. 머독이 두 번째 부인인 안나와 이혼한 직후였다. 이후 웬딩 덩의 불륜으로 14년결혼생활을 마감하였다. 역시 위자료는 1.7조원 가량 지급했다.


네번째 부인 / 제리홀

결혼기간 : 2016 ~

제리 홀은 1970년대 패션계를 주름잡은 모델 겸 배우 출신으로 영국의 록 그룹 ‘롤링스톤스’의 믹 재거와 오랜 기간 사실혼 관계를 유지하며 슬하에 네 명의 자녀를 뒀다. 이후 믹재거가 19살 모델과 만나면서 파경에 이르렀고 이후 이들을 맺어준 중매꾼은 루퍼트의 여동생과 여조카로, 호주에서 첫 만남을 가졌으며 이후 런던에서 열린 럭비 월드컵 결승전에서 주위의 시선에도 아랑곳없이 사진기자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공개키스 후 고급 사교계 호사가들 사이에서 염문설이 뭉게뭉게 퍼졌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