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레저

캠핑 초보자도 할수있는 그릴구이

캠핑은 뭐니뭐니 해도 겨울에 즐기면 좋다. 준비만 잘 해서 간다면. 따뜻한 모닥불에 몸을 녹이며 이런저런 담소를 나누고 즐거운 시간이 될수 있다. 그래도 역시 목적은 따로 있다. 바로 폭풍먹방 캠핑요리가 하도 많아서 그중 몇개만 맛있게 먹는법을 끄적여 보겠다.


닭구이


닭 굽는건 스테이크보다 어렵다. 부위별로 서로 다른 속도로 익으니까. 그러거나 말거나 한가지 확실한거 아무도 스테이크마냥 덜 익힌 닭을 먹고 싶어 하지은 않을것이다. 그릴위에 올리기 전, 나비 날개처럼 양옆으로 쫙 펼쳐서 납작하게 만들면 고민은 해결된다.


1. 닭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 양념을 하고 실온에보관한다.

2. 굽기 몇 시간 전에 파슬리와 올리브오일, 마늘, 레몬즙, 소금, 후추를 넣고 석은 그레모라타를 준비한다.


3. 닭을 그릴에 올리고 15분동아 굽고 뒤집는다. 반복해야한다. 가끔식 덮개로 덮어줘야하며 1시간동한 해야한다.

4. 닭의 가장 두꺼운 부위를 잘랐을때 액체가 흘러나오면 다 익은거다. 그릴에서 빼내 5분정도 둔후 잡수세요



옥수수구이


캠핑을 가면 옥수수도 꿀맛이다. 추운 겨울날 장갑을끼고 뜯어먹는 재미가 있을것이다. 껍질을 벗긴뒤 조청색이 될때까지 세심하게 익힌다. 구석구석 잘 굽는 것보다 중요한건 양념 세가지르 준비하는 것이다.


1. 그릴에 오일을 두르고 옥수수를 올린다.

2. 구울때 수시로 굴려서 모든면에 골고루 기포가 생기도록 한다. 너무 오래구으면 마를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3. 라임 조각을 옥수수에 문지르고. 그위에 칠리 파우더와 소금 그리고 코티자 치즈를 뿌린다.



과일구이


이것저것 구워보자 캠핑가서 굽는 음식은 다 맛있다. 구운 과일은 더군다나 특별한 맛을 선사하기에 알맞춤이다.


1. 과일에 설탕을 뿌리고 기름을 두른뒤 그릴위에 올린다.

2. 조심스럽게 구우면서 설탕은 태우지말고 조청같이 진득진득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