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와이드

쓰다듬을수 있다면 당신은 강심장! 사냥개 종류 톱10

요즘에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과정이 늘어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어디서든지 반려견을 데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눈에 많이 띄고 있습니다. 대부분 흔히 알고 있는 강아지들도 많지만 어쩌다가 한번씩은 대형 강아지들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요, 그렇다고 만져보겠다고 막상 다가가기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주인에게는 한없이 온순하지만 당신을 적으로 착각 할수 도 있으니까요.. 


10. 허스키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12–15년

원산지: 시베리아

성격: 외향적인, 경계심이 많은, 온화한, 우호적인, 총명한

높이: 여성: 50–56 센티미터, 남성: 54–60 센티미터

체중: 여성: 16–23킬로그램, 남성: 20–27킬로그램

시베리안 허스키 는 동시베리아에서 유래된 중형견으로 촘촘하게 덮인 모피를 지닌 썰매견이다. 이 종은 유전적으로 스피츠 과에 속한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두 겹의 두터운 털과 낫 모양의 꼬리, 똑바로 선 삼각형 모양의 귀, 뚜렷한 무늬로 구별된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활동적이며, 힘이 넘치며, 쾌활한 종으로, 선조는 시베리아 북극지방의 극심한 추위와 혹독한 환경에서 건너와서, 북동 아시아의 축치인에 의해 교배되었다.



9. 저먼 셰퍼드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9–13년

원산지: 독일

성격: 경계심 많은, 경계심이 많은, 호기심이 많은, 순종적인, 충성스러운, 자신감에 차있는, 용맹스러운, 총명한

높이: 남성: 60–65 센티미터, 여성: 55–60 센티미터

체중: 남성: 30–40킬로그램, 여성: 22–32킬로그램


저먼 셰퍼드는 원산지가 독일로, 어깨 높이가 63cm, 몸무게가 33kg이다. 몸은 빈틈이 없는 근육질이고 꼬리는 늘어졌다. 앞뒷다리는 비교적 짧지만 튼튼하고 실팍하다. 주둥이는 뾰족하고 눈은 크고 귀는 짧으며 똑바로 선다. 털은 짧지만 목과 가슴둘레의 털은 다소 길고 빽빽하다. 털 빛깔은 갈색·회흑색·담황갈색 또는 검은색과 갈색의 혼모 등이 있다. 후각·청각이 예민하고 동작이 민첩하여 군용견·경찰견·가정견으로 많이 사육되고 있다



8. 아메리칸 불독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10–15년

원산지: 미국

높이: 남성: 50–71 센티미터, 여성: 50–61 센티미터

체중: 남성: 30–58킬로그램, 여성: 27–41킬로그램

색상: 백색, 적색, 판, 브린들, 갈색

아메리칸 불독의 원산지는 미국이다. 아메리칸 불독은 영국인들이 미국에서 초기에 정착할 시절에 야생동물로부터의 보호나 침입자들로부터 주인과 가축들을 지켜주면서 미국에 정착을 하였고 미국의 남부지역과 중서부 지역에서 주로 길러졌다고 한다. 아메리칸 불독의 외형적인 모습으로만 본다면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잉글리시 불독과 미 해병대에서 키운다고 해서 유명해진 핏불테리어와 많이 혼동되기도 하는데,잉글리시 불독과는 혈통적인 연관관계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7. 핏불테리어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10–15년

원산지: 미국 / 영국

높이: 남성: 50–71 센티미터, 여성: 50–61 센티미터

체중: 남성: 30–58킬로그램, 여성: 27–41킬로그램

색상: 백색, 적색, 판, 브린들, 갈색

핏불 테리어는 영국의 불도그와 테리어를 교배해 만든 투견이다. 원산지는 미국이며,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이지만 한 번 물면 절대 놓지 않고 목표물에 대한 집착이 매우 강하다.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개 1위로 꼽히는 등 꾸준한 훈련이 필요한 종류이다. 하지만 실제로 사람에게는 매우 순한편이다. 욕심이 매우 많은 개로 동물들만 보면 물고 싶은 욕구를 참기 힘들어 한다. 에너지가 매우 넘치며 사고를 일으키기 쉬운 종으로 초보자가 키우기 힘든종이다.



6. 로트와일러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8–10년

원산지: 독일

성격: 헌신적인, 성격이 좋은, 경계심이 많은, 얌전한, 자신감이 있는, 순종적인, 느긋한, 자신감에 차있는, 용맹스러운, 겁이 없는

높이: 여성: 56–63 센티미터, 남성: 61–69 센티미터

체중: 여성: 35–48킬로그램, 남성: 50–60킬로그램

로트바일러는 목축, 경비, 경찰견으로 쓰이는 독일산 개이다. 수컷의 체중이 최대 60 킬로그램에 육박하는 대형견으로, 인명사고를 자주 일으키는 위험한 견종이다. 대한민국 법제상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12조에 따라 도사견, 핏불 테리어 등과 함께 맹견으로 지정되어 나이가 3개월을 넘어가면 목줄과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착용하여야 한다.



5. 도고 아르젠티노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10–12년

색상: 백색

원산지: 아르헨티나

높이: 여성: 60–65 센티미터, 남성: 60–68 센티미터

체중: 여성: 35–40킬로그램, 남성: 40–45킬로그램

원산지는 아르헨티나. 사냥개의 일종으로 닥스훈트와는 달리 얘는 진짜 사냥개스러운 스펙의 소유자이다. 아니, 그냥 맹수이다. 사실 같은 사냥용이라고 해도 사냥하는 대상이 다른 사냥개로 닥스훈트는 주로 비둘기나 오리를 사냥할 때 사용하는 사냥개이지만 도고 아르젠티노는 멧돼지나 표범같은 무서운 동물을 사냥하기 위해 특화된 사냥개이다. 다를 수밖에 없다.



4. 보어보엘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10–12년

원산지: 남아프리카 공화국

상위 분류: 개

높이: 남성: 64–70 센티미터, 여성: 59–65 센티미터

체중: 남성: 70–90킬로그램, 여성: 70–90킬로그램

보어보엘은 크고, 강하며, 똑똑한 작업견(working) 입니다. 이 개는 근육이 잘 발달되고 움직임에 탄력이 있는 균형이 잘 잡혀있는 개입니다. 이 개는 인상적이며 눈길을 끄는 개입니다. 수컷은 두드러지게 남성스러워 보이며 암컷은 여성답게 보입니다. 몸의 모든 부분들은 서로 균형이 잡혀 있어야 합니다. 머리는 이 개의 모든 특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보어보엘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머리는 짧고, 폭이 넓으며, 깊고, 정사각형 형태이며 꽉 찬 볼과 함께 근육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3. 카우카시안 오브차카 

수명: 10–12년

원산지: 러시아

상위 분류: 개

높이: 남성: 72–89 센티미터, 여성: 59–65 센티미터

체중: 남성: 80–100킬로그램, 여성: 70–90킬로그램

최대 100kg의 덩치를 자랑하는 견종..이라고 흔히 알려져있지만 우리나라에도 115kg 숫놈이 들어온 경우도 있다.어디서 사자를 데려온거 아니고?원산지는 러시아. Овчарка는 양치기견을 의미하는 말로 오브차카들은 전통적으로 양떼를 침입자로부터 지켜내기 위해 길러져왔다. 구 소련 시절에는 군견으로도 쓰였고, 지금도 교도소 경비견같은 살벌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 추운 곳에 적응하기 위해서 뼈가 굵직굵직해서 덩치도 엄청나게 크며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사실 이 견종들은 세계에 알려진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브리더들의 혈통관리를 많이 받지 않았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내려온 특유의 모습과 성격을 잘 간직하고 있다.



2. 센트럴 아시안 셰퍼드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수명: 12 – 15년

원산지: 소련

상위 분류: 개

높이: 여성: 60–69 센티미터, 남성: 65–78 센티미터

체중: 여성: 40–65킬로그램, 남성: 55–79킬로그램

중앙 아시아에서 온 셰퍼드 독은 평균 이상의 큰 사이즈 개이다. 거친 체구를 가졌으며, 강하고, 용감하며 낯선 이를 경계한다. 많은 보살핌이 필요하지 않고, 기후변화에  쉽게 적응한다.중앙아시아의 셰퍼드 독은 여러 다른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중앙아시아 셰퍼드 독을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지역은 중앙 아시아지역과 그 지역을 둘러싼 곳이다.



1. 캉갈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속도: 50km/h

상위 분류: 개

높이: 여성: 72–77 센티미터, 남성: 77–86 센티미터

체중: 여성: 41–54킬로그램, 남성: 50–66킬로그램

원산지: 터키, 시바스 주

터키에서 양을 지키는 개로 활용되고 있는 초대형 견종. 수컷이 신장 80cm~1m 체중 60~100kg이고, 암컷은 신장 70~80cm에 체중 55~66kg나 되는데 평균 크기론 세계에서 3번째로 큰 개라고 하며 개 전투력5위를 차지한 녀석이기도 하다. 입가는 거무스름하고 그 외에는 흰 모습이다.


글을 보셨다면 아래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