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와이드

바닷바람 맞으며 달릴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도로 톱10

화창한 날씨! 달리는 차안에서 느끼는 바닷바람의 느낌은 말로는 설명할 수가 없을정도로 기분을 좋게합니다. 거기다 탁트인 바다를 보고 있으면 가슴마져 탁 트이는거 같습니다. 신선한 바닷바람과 멋진뷰를 선사해줄 세계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노르웨이 대서양 도로

총길이 8.3km. 1989년에 개통된 노르웨이 북서부 해안을 지나는 도로로 노르웨이 세기의 건축물로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2.이탈리아 아말피 해안도로

국내 한 비행기 광고에 나왔던 곳이기도 한 이 곳은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해안 도로로 유럽에서 달리고 싶은 곳 1위로 꼽혔습니다. 깍아진 절벽사이를 달리며, 지중해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도로입니다.


3.몬테레이 17마일 드라이브 

캘리포니아 중부 해안도시 몬테레이에 위치한 도로로 1881년에 만들어 졌습니다. 9.5달러의 입장료를 내야 되지만 도로를 달리며 보이는 멋진 저택과 푸르른 바닷가 를 보고 있느라면 결고 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실겁니다. 또 이도로를 달리다 보면 차를 세우고 사진을 찍을수 있는 포인트가 21군데가 있는데 이곳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것입니다.


4.키웨스트 세븐 마일 브리지

미국에서도 손 꼽히는 드라이브 코스로 도로와 바다위의수면의 높이가 비슷해 바다위를 달리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바다와 섬들의 조화로 눈이 호강하는 드라이브코스.


5.벤쿠버 씨투더 고속도로

캐나다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꼽히며 벤쿠버에서 99번 고속도로를 따라 보이는 호수와 산들을 보시면 여행을 피로가 싹 해소될 것입니다.


6.수프리에르구 세인트루시아

수프리에르구로 가는 지상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지중해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그 기분은 아는 사람들만 아는 특권일 것입니다.


7.가든 루트, 남아프리카 공화국

남아공 가든루트의 간선도로인 N2도로로 남아공 남단의 내륙과 해안을 가로지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8.스코틀랜드 멀섬

스코틀랜드 멀섬에 위치한 곳으로 도로가 굴곡이 심한편이지만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드라이브 코스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9.웨일즈의 노스 코스트

한쪽은 고대의 성곽이, 한쪽은 드넓은 바다가 보이는 낭만 가득한 드라이브 코스로 화가들이 어느곳에서 이젤을 펴고 그려도 작품이 되는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0.남아공 채프먼스 피크 

BBC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해안 도로로 총길이 9km에 달하는 곳입니다. 대서양의 환상적인 뷰를 보실수 있으며, 눈부신 따뜻한 햇살은 덤으로 가져 가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