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와이드

외국인들이 가장 피하고 싶은 한국음식 톱10

한국의 문화에 반해! 한국의 맛에 반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외국인들에게도 피하고 싶은 한국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외국인들이 피하고 싶어하는 한국 음식들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데기

▼고소한 맛으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대표 간식이지만 쭈글쭈글한 주름과 이상한 모양으로 인해 개고기와 함께 외국인들이 싫어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생김새 때문에 외국인들이 기피하는 식품 중 하나이지만 저지방식품으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란 사실!!!


2.닭발

▼한국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중에 하나로 닭발의 혐오스런(?)모양으로 인해 외국인들이 많이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개불

▼개불의 특별한 생김새로 인해 외국인들이 먹기 전부터 질색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불 속엔 숙취해소, 빈혈예방,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4.게장

▼이 맛있는 게장이 왜?라고 하시겠지만 외국인들이 느끼기엔 양념게장은 맵고 간장게장은 짜고 또 특유의 비린 냄새 때문에 먹기힘들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 또한 쉽지가 않아 외국인이 꺼려하는 한국음식 중 하나입니다.

   


5.순대

▼순대 특유의 잡내와 생김새로 인해 외국인들의 기피 대상이 되어버린 음식입니다.    


6.홍어

▼외국인들이 싫어하는 최악의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조차도 먹기 힘들어 하는 식품으로, 코끝을 찡하게 만드는 홍어 특유의 냄새와 맛 때문에 많은 외국인들이 싫어한다고 합니다.


7.산낙지

▼살아있는 낙지를 산채로 먹는다고 하면서 외국인들이 경악을 금치 못했던 음식중 하나죠!


8.보신탕

▼다른 반려 동물인 개를 먹는다고 하여 세계적으로 비난을 받기도 했던 음식으로 한국에서도 차츰 보신탕을 먹는 사람들이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9.도토리묵

▼도토리 묵을 왜 싫어할까 생각이 되지만 외국인들이 도토리묵을 먹을때 느껴지는 미끄러운 식감과 씁쓸한 맛으로 인해 외국인들이 기피한다고 합니다. 


10.청국장

▼청국장 음식점에 들어가는 순간 강렬한 향에 취하게 되죠. 이 특유의 향으로 인해 많은 외국인들이 먹기가 힘들다는 고충(?)을 털어 놓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