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무기의 세계

주변국들이 두려워하는 카레국의 강력한 무기수준 톱10

인도의 군사력은 세계 4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몇년동안 무섭게 치솟고 있는 국방비로 각종 하이테크 군사무기 개발과 수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도는 현재 세계최대의 무기 수입국입니다.앞으로 인도내의 자국기업이 방위산업도 확대하게 된다고 하는데 주변국들을 두려움에 떨치게하는 인도의 군사무기입니다.


10. PINAKA 다연장 로켓포

인도 육군의 국방연구개발기구에 의해 생산되는 PINAKA는 1999년 카길 전쟁에서 그 가치가 입증되었습니다. 44초의 짧은 재장전 시간으로 12개의 미사일을 발사 할수 있습니다. 매우 향상된 관성 항법 장치를 사용하며, 자율모드가 가능하며. 더욱 놀라운 사실은 미국의 M270다연장 로켓포 보다 10배가량 저렴합니다.


09. T-90S Bhishma 전차

Bhishma 는 인도에서 사용하는 러시아제 T-90의 이름입니다. 2007년에 인도는 T-90S 비시마로 칭하고 자체 생산을 시작했다. 이 전차는 우수한 사격통제 시스템과 기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열감지기능,  125mm 활강포를 사용합니다.


08. 인도 항공모함 비크라마디티아

45,000톤 인도 해군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비싼 항공모함 입니다. 24대의 미그29k전투기와 6대의 ASW / AEW 헬기까지 수용할수 있으며, 가격은 23억달러이며, 특이한점은 갑판에 14도 경사의 스키 점프대가 있습니다.


07. 나그 미사일 NAMICA

인도에서 30억루피 (약 520억)의 비용으로 개발한 나그는 이도에서 개발한 대전차 미사일입니다. 42kg의 무게로 , 적외선 영상 시스템을 이용하여 초당 230m의 비행속도로 4~5km 범위안에 타겟을 명중시킬수 있습니다. NAMICA는 나그 미사일을 운반할수 있는 수륙양용 캐리어 입니다.


06. PHALCON 공중경보기

AWACS는 공중조기경보의 약자로, 항공기에서 탐지레이더, 각종통신장비, 항법 보조장치, 컴퓨터드을 탑재하여, 공중감시 및 조기경보 / 방공관제 임무를 수행합니다. PHALCON은 전투지역에 전투기 요격과 전술 공군 안내 제어 센터 역활을 하고 400Km의 거리에서 정확히 표적을 탐지 할수 있습니다. 또한 공중 급유 시스템과 전자전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05. PAD / AAD 탄도 미사일 방어시스템

파키스탄과 중국의 탄도미사일 위협을 감지한 인도는 BMD 방어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탄도 미사일은 단시간내에 목표지점을 타격할수 있는 무기입니다. 인도의 BMD 시스템은 5,000km 거리안에 발사되는  높은고도 및 낮은 고도로의 탄도 미사일을 요격할수 있으며, 마하 5의 속도로 타격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04. 차크라 핵잠수함

이잠수함의 실제이름은 러시아에서 인도받은 nerpa입니다. 차크라라는 이름으로 운용되는 인도의 핵잠수함은 러시아가 10년동안 임대하는 조건으로 10억달러 이상이 투자외었다고 합니다.미국 ,러시아, 영국, 프랑수, 중국에 이어 핵잠수함을 가진 유일한 나라입니다.


03. 비사카파트남급 구축함

인도 해군의 차기 구축함입니다. 만재배수량 8,200톤으로, 콜카타급과 맞먹는 크기의 대형구축함이며,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규모의 대형 전투함이다.4척이 계획됐으며, 2척을 건조중 입이다. 이스라엘제 3차원 대공 레이더가 탑재되어 있으며, 브라모스 미사일과 바라크 미사일등의 첨단 미사일로 무장하고 있는 첨단 구축함 입이다.


02. 수호이 SU-30MKI

SU-30MKI는 슈퍼 기동성 쌍발 전투기입니다. 8톤의 무기가 장착이 가능하며, 현재 200기가 운용중입니다.


01. 브라모스 순항 미사일

러시아와 인도와의 합작 미사일로, 대함용과 지상공격용이 있습니다. 블록Ⅰ형은 초음속 대함 미사일로, 사정거리가 290 km 으로 대함용이다. 블록Ⅱ형은 초음속 지대지 순항 미사일로, 사정거리가 290 km 이다. 파키스탄의 바부르 순항 미사일을 만든게 위협이 되어 만든 지대지 순항 미사일로써 파키스탄 남부를 사정권에 두었습니다.


무게 3톤인 인도의 브라모스는 무게 1~1.5톤 정도인 미국 토마호크, 영국 프랑스 스칼프, 독일 타우루스 보다 2배 정도의 무게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