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당신이 몰랐던 웰시코기의 흥미로운 사실 10가지

터질듯 빵빵한 엉덩이와 짧은 다리로 빨빨거리며 뛰어오는 녀석을 보고 있노라면, 이 녀석의 매력에서 쉽게 빠져 나오기 힘드실겁니다. 귀여움을 바탕으로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웰시코기는 국내의 한 TV프로에서 주병진씨의 애완견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었죠. 이제는 국내에서도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사랑스런 강아지입니다. 그럼 이제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웰시코기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대부분의 펨브로크 코기들은 꼬리 없이 태어난다.

웰시코기는 펨브르크 코기와 카디건 코기로 나뉘게 되는데,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종은 펨브르크 코기로 수세기 동안 개량을 통하여 이 종족은 거의 꼬리가 없는 형태로 진화했습니다.


2.코기들은 최고의 감시자이다.

목양견으로 태어난 코기들은 호기심도 많은 뿐더러 잘 짖기 때문에 감시견으로 최고입니다. 


3.코기는‘난쟁이 개’라고도 한다. 

코기라는 이름은 웨일스어에서 유래되었는데‘코(Cor)’는 ‘난쟁이’를 의미하며, ‘기(Gi)’는 ‘개’를 의미합니다. 


4.신화 속에서 코기는 요정이다. 

민속신화에서 이 종족은 요정왕국에 있던 개로 나옵니다. 특히 민속신화 속에서는 코기를 마차로 이용했는데, 말 그대로 목동들을 태우는 매력적인 무리(떼)들로 나옵니다. 코기들이 모여서 끌고 가는 요정마차를 한번 생각해보세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5.코기는 털갈이는 1년에 2번

단모종의 특성상 털갈이가 심하며 1년에 두번 봄과 가을에 털갈이를 하며, 견주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라고 할만큼 털갈이가 심합니다.


6.그들은 다양한 색깔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기를 떠올리면, 한가지 또는 두 가지 색상을 생각하지만, 코기들은 흑색, 청회색, 세가지 색깔 혼합색, 빨강색, 검정색, 얼룩무늬, 흰 점박이 황갈색 등 아주 다양한 색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7.엘리자베스2세가 사랑한 강아지

엘리자베스 2세도 키웠다고 전해지며, 많이 키웠을때는 12마리까지 키웠다고 알려졌습니다.


8.바이킹이 사랑한 코기

카디건은 거의 3000년 정도된 가장 오래된 종으로 펨브로크(카디건과 웨일스 토종견의 교배종)는 웨일스에서 교배가 되었는데 바이킹이 영국 웨일스를 침공하면서 카디건을 데리고 온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9.코기를 훔치면 벌금형이다. 

고대 웨일스 법에서는 코기를 훔치면 벌금형을 받았다고 전해지며, 반려견인 코기의 유괴에 대해서 더 강력한 처벌도 있다고 하니 코기에 대한 애정이 얼마나 대단했었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10.코기는 매우 영리하다. 

코기가 가장 똑똑한 개 상위 10에 속하지 않더라도, 코기는 꽤 예리하고 영리한 강아지 입니다. 비교를 하자면 강아지 세계에서 셜록홈즈? 정도로 영리하고 품위가 있으며, 싸움에서도 힘이 있고 자존심이 센 녀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