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밀리터리 스토리

러시아 특수부대가 미군의 전술과 장비를 따라하는 이유

미국과 러시아 군대는 알다시피 강대국이라 할수 있습니다. 최고의 군사무기 수준으로 여러나라를 압도하듯 두 나라의 부대는 외모와 전략면에서도 매우 유사한 모습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또한 각자 최정예 특수부대를 보유하고 있는데, 전장에서 그들을 구별하기는 매우 힘들다고 합니다. 둘이 왜 이렇게 비슷할까요?


▼미 육군 병사들은 1년간 훈련을 마치고 특수부대 자격을 얻으면 녹색 베레모를 착용하게 되죠.


러시아의 스페츠나츠 역시 붉은색 베레모를 착용하는데, 러시아 지휘관이 미특수부대 관련 서적을 보고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장비도 매우 비슷한데, 헬멧, 전술장비 및 위장, 유니폼 패턴등이 이에 해당하죠. 다만 미국은 M4소총을 선호하고 러시아는 AK방식을 채택하였죠.


▼러시아 군사학교에 있는 특수부대 훈련을 보고 있으면 미 특수부대 훈련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토록 두 나라의 특수부대는 매우 유사한 훈련 모습을 볼수 있는데, 러시아가 미군의 전술을 대부분 유사하게 따라한다고 하죠.


헬기가 투입되고 그 지역을 확보 / 경계 하는 모습 또한 매우 비슷하죠. 러시아가 이토록 미국의 전술과 훈련방식을 채용하는 것을 본다면 미국의 훈련방식이 체계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나라의 특수부대는 공수훈련역시 매우 유사한데, 높은 고도에서 뛰어 내리는 특수부대 요원들은 정확한 지점으로 낙하할 수 있습니다.


미국 특수부대 병력 일부는 저격훈련을 받게 되는데, 러시아 역시 은폐술과 저격술을 가르치고 있죠. 위장술 매우 비슷하여 이 또한 역시 구분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미국 특수부대의 전술과 장비를 동맹국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며, 동맹국끼리 긴밀히 공유한다고 합니다. 


▼러시아군도 자기만의 색깔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북한이 두려워하는 타우러스 미사일의 5가지 비밀

왜 영화 속 미국 경찰들은 도너츠만 먹을까?

거북선을 부대 로고로 사용하는 미 육군 837수송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