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밀리터리 스토리

사고나는 순간 최소 200억이 사라지는 군대 사고 모습.jpg

군대에서 쓰이는 장비들은 최첨단의 기술로 만들어진 장비인 만큼 어마어마한 몸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사고에도 엄청난 수리비가 청구되죠! 오늘은 보기만해도 아찔한 군대 내의 사고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991년 항공모함 케네디에서 일어난 비상착륙 사진.


▼1943년에 발생한 사고로 육군 항공단 소속의 폭격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 택싱을 하던 중 활주로를 이탈한 사고.


▼택싱중 급정지로 인한 전단부 파손 사진입니다.


▼2006년 도버기지에 착륙 중 파괴된 C-5 . 이후 해당 기체는 조종석만 분리 되어 시뮬레이터로 활용 되고 있습니다. 


▼미해군 항공모함 생리에 착륙전 사고가난 A-8크루세이더의 사고 사진 . 조종사는 무사히 살아 돌아왔다고 합니다.  


▼1961년 미해군 항모 루즈벨트에서 착륙 중 일어난 기체 화재 사고. 착륙에 실패하고 조종사는 비상 탈출을 시도했지만 사망하였습니다. 


▼이륙을 위해 활주로 택싱 도중 활주로에 있던 경찰차를 미쳐 발견하지 못하고 경찰차를 뭉개버린 사고 사진.


▼노즈 기어가 작동하지 않아 동체 착륙한 C-130의 모습


▼2007년 물자 수송을 위해 함정에 착륙하려던 항공기가 데크에 충돌하고 추락


▼2013년 인도 해군의 신드라크샤크호가 정박중 폭발하여 침수한 사진.


▼1966년 미해군 항모 란돌프에서 기체 고박이 풀리며 기체가 함선에 걸린 사고 사진


▼C-5착륙 사고 C-5는 수송기임에도 사고가 많이 나는 편으로 기체의 문제 보다는 기체를 터프하게 조종하는 조종사들로 인해 많은 사고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


▼미해군 이지스 미사일 구축함 포터호가 일본 선적의 원유 수송선과 충돌하여 측면이 파손된 사진.


▼여기까지 군대내에서 일어난 사고 사진들을 보았는데요. 역시나 규모만큼이나 사고의 스케일 조차 남다른거 같습니다. 

상위1%의 생활을 누리는 북한의 최정예 해커부대 121국

규정을 위반하면 받게되는 러시아 군대의 '혹독한 처벌'

알라신이 이슬람에게 선물한 최고의 로켓포